2022/08 14

생 으로 먹으면 더욱 몸에 좋은 건강음식

°°생 오이고추°° *비타민 다량 함유, *피부미용에 도움,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효과, *장운동 촉진, *성인병 예방, *면역력 상승, 🍄°°생 양파°°🍄 *고혈압 개선, *눈병 예방에 효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불면증 완화, *소화 촉진, 🍄°°생 고구마°°🍄 *항암효과, *고밀도 증가, *다이어트, *피부 미용, 🍄°°생 밤°°🍄 *위장 기능 강화, *뼈 건강 및 근력 강화, *성인병 예방, *신장기능 강화, *치매 예방, 🍄°°생 당근°°🍄 *항암 작용 *심혈관 도움 *간 건강, *시력 개선, *항산화 작용, *소화기 건강, 🍄°°생 씀바귀°°🍄 *암세포 억제, *간 기능 개선, *소화불량 개선, *면역력 증진, *혈관질환 예방 *항암 효과, *건강한 눈 건강, 🍄°°생 브로콜리 °..

정보*나눔방☆ 2022.08.31

웃음에 대한 사자성어 1

😁°°파안대소(破顔大笑)°°😁 얼굴빛을 부드럽게 하여 크게 웃음 😁가가대소(呵呵大笑)😁 소리를 내어 크게 웃음 😁탄구대소(綻口大笑)😁 입을 벌리고 크게 웃음 😁°°박장대소(拍掌大笑)°°😁 손뼉을 치며 크게 웃음 😁°°홍연대소(哄然大笑)°°😁 크게 껄껄껄 웃음 😁°°간간대소(刊刊大笑)°°😁 얼굴에 화기를 띄고 소리 내어 웃음

격언*명언글⊙ 2022.08.28

색깔 별 바나나의 성분과 효능

※°색깔 별 바나나의 성분과 효능°※ 바나나는 지방,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으며, 풍부한 섬유질과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영양 과일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한 개(126 g)를 기준으로 볼 때, 칼로리 110, 탄수화물 29 g, 식이섬유 4 g, 당분 21 g, 단백질 1 g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각종 성인병에 좋은 칼륨이 무려 450g이며, 맛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노란 바나나[소화 잘 되고 비타민이 풍부하다] 녹색 바나나가 더 익으면 노란색 바나나가 된다.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이라면 노란색 바나나를 먹어야 한다. 바나나가 익을수록 저항성 전분이 당으로 바뀌는데, 저항성 전분이 적어지기 때문에 소화가 잘 된다. 평소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가스가 ..

정보*나눔방☆ 2022.08.26

교차로 우회전 시 ‘우선' 멈추세요

12일부터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 교차로 우회전 땐 ‘우선 멈추세요’ "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 " " 통행 관계없이 무조건 정지 " 12일부터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지날 때는 물론이고, 횡단보도를 건너기 위해 기다리는 상황에서도 운전자는 의무적으로 멈춰야 한다. 개정된 도로교통법은 지속 증가하고 있는 보행 중 교통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한 조치다. 지난해 울산지역 인명피해 교통 사망사고 50건 중, 보행 중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이 21건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또한 지난 2017년부터 최근 5년간 울산지역 보행 사망자 중 횡단보도 내에서 발생한 사망자는 평균 24.3%로, 보행 사망자 약 4명 중 1명이 횡단보도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정 도로교통법은 보행자 보호의무가 대폭 강화된다. 횡단..

정보*나눔방☆ 2022.08.21

호박잎 알고 먹으면 영양 덩어리

푸른 야채가 모두 그렇듯이 섬유질이나 비타민C가 많아서 우리 몸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몸 안에 쌓인 산화물질을 제거하고 항암작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칼로리가 낫고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식품입니다. 호박잎에는 보통 된장을 많이 곁들이게 되는데요, 이는 간간한 맛을 내 주기 위한 것도 있지만 호박잎에 부족한 단백질을 콩으로부터 보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호박잎의 쌈장은 꼭 된장을 사용하거나 꽁치를 조린 것, 멸치를 갈아서 만든 것, 고기를 넣고 끓인 강된장 등 단백질 식품을 이용한 것이 많은 편이랍니다. 호박잎은 이렇게 쌈으로 많이 먹지만 제주도에서는 된장을 풀어 국으로 끓이기도 합니다. 또 예로부터 전해오는 민간요법에서는 ..

정보*나눔방☆ 2022.08.19

달이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

충북 영동군(월류봉) 탐방 충북 영동 탐방.. 달이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 충북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에 자리한 높이 404m 봉우리로 깎아 세운 듯한 월류봉의 여덟 경승지를 한천팔경이라 부르는데 우암 송시열 선생이 머물던 한천정사에서 이름을 땄다고 합니다. 달도 머물다 간다는 월류봉의 봉우리 이름은 달이 능선을 따라 물 흐르듯 기운다는 모습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봉우리 중턱에는 월류정이 자리하고 있기도 합니다. 근처에는 조선 중기 문인 우암 송시열 선생이 머물며 학문을 닦고 후학을 길렀던 한천정사도 자리하고 있다. 한천팔경은 월류봉, 사군봉, 산양 벽, 용연대, 화헌악, 청학 굴, 법존 암, 한천정사 등 이 일대 여덟 곳의 절경을 일컫기도 합니다. 1박 2일 촬영지로 더욱 유명한 월류봉입니다...// ..

정보*나눔방☆ 2022.08.17

맥문동(애란)의 영양성분과 효능

■°°맥문동(애란) 성분°°■ 평소에는 사철 푸르른 잡풀 정도로 별관 심 없이 보게 되나 꽃이 귀한 한여름 보라색 꽃이 모여서 피고 나서야 관심을 받게 되는 맥문동입니다. 뿌리가 폐의 열을 내려주는데 특효가 있다. 뿌리가 보리와 비슷하여 맥문(麥門) 겨울에도 시들지 않는다고 冬을 붙여 맥문동(麥門冬)이란 이름이 생겼다 한다. 가을에 꽃이 붙었던 자리에 흑진주 모양 열매가 그 자리에 익는다.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천수를 연장할 수 있다는 동의보감 기록이 있다.■°°맥문동 종류°°■ 청룡 -엽전체가 녹색 흑룡 - 엽전체가 검은색 금룡 - 황금 복륜-무늬종 금색 은룡 - 잎 복륜으로 색이 은색 백룡 -세옆 무늬종으로 은색-꽃도 백색 미니종 - 애란&무늬 애란 이렇게 구분되어 있으며 정원에 관상용, 지..

정보*나눔방☆ 2022.08.15

엄마의 관한 명언모음

저울의 한쪽 편에 세계를 실어 놓고 다른 한쪽 편에 나의 어머니를 실어 놓는다면, 세계의 편이 훨씬 가벼울 것이다. *랑구랄 - 내가 성공을 했다면 오직 천사와 같은 어머니의 덕이다. *A. 링컨 - 어머니가 아버지보다 자식에 대해 더 깊은 애정을 갖는 이유는 어머니는 자식을 낳을 때의 고통을 겪기 때문에 자식이란 절대적으로 자기 것이라는 마음이 아버지보다 강하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 어머니는 우리의 마음속에 얼을 주고 아버지는 빛을 준다. *장파울 - 온갖 실패와 불행을 겪으면서도 인생의 신뢰를 잃지 않는 낙천가는 대개 훌륭한 어머니의 품에서 자라 난 사람들이다. *앙드레 모루아 - 제일 안전한 피난처는 어머니의 품속이다. *풀 로리앙 - 집은 어머니의 몸을 대신하는 것이다. 어머니의 몸이야말..

격언*명언글⊙ 2022.08.13

몸에 좋은 계란의 영양성분과 효능

♧°°계란의 영양성분°°♧ 계란은 그 자체로 완전식품으로 하루 한 개 정도는 꼬박꼬박 먹는 것이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 일부에서는 계란 속에 함유되어 있는 콜레스테롤 때문에 섭취 자체를 꺼리기도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이라고 합니다. 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의 혈액 속 흡수를 막는 '레시틴' 성분이 풍부해서 안전한 섭취가 가능하다.단, 레시틴 성분은 노른자에 많기 때문에 계란을 섭취할 때는 흰자와 노른자를 같이 섭취한다.♧°°계란의 효능°°♧ 정신 건강에 좋다. 특히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중요한 계란 영양소인 콜린은 인지 기능 저하를 막고 기억력과 집중력 개선을 돕는다. 사람들 대부분은 하루 요구량을 충족할 만큼 충분한 콜린을 자체 생산하지 못한다. 근육 생성에 효과적이다.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고 유지..

정보*나눔방☆ 2022.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