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나눔방☆

몸 안에 독소 빼는 음식 10가지

행福이 2008. 2. 2. 10:05

몸 안에 독소 빼는 음식 10가지


①녹즙

베타카로틴,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해 유해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는다.

 

②미역·다시마

끈끈한 점액성 물질인 알긴산이 들어있다. 일종의 식이섬유로 우리 몸에서는 소화 및 흡수가 잘 안되고 배설된다.

변량을 증가시켜 체내 중금속, 불필요한 지방, 잔류농약, 환경호르몬 등을 변과 함께 흡착 배출시킨다.

 

③마늘

매운 맛과 향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이 풍부하다. 알리신은 체내 침입한 세균과 바이러스에 강력하게 대응한다.

알리신과 비타민B의 일종인 티아민이 결합해 생성된 알리티아민은 혈중 지방성분을 낮추고 동맥경화,

심혈관 질환 등의 원인인 혈전 생성을 방지한다.


④녹차

카테킨이 풍부하다. 카테킨은 중금속을 흡착해 침전시킴으로 중금속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한다.

베타카로틴, 비타민C 등 항산화 영양소도 풍부하다.


⑤토마토

유해산소 생성을 억제하는 라이코펜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돼 있다.

 

 ⑥포도

포도 껍질에 많은 레스베라트롤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다. 항염증 및 항암 작용,

혈액 내 콜레스테롤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포도 씨에는 OPC라고 알려진 폴리페놀 성분이 있다.

OPC는 비타민E의 50배나 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⑦양배추

베타카로틴, 비타민C, 섬유질이 풍부하다. 몸에 해로운 과산화지질, 유해산소 등을 억제한다.

 

 ⑧요쿠르트

비피더스균이 풍부하다. 비피더스균은 장내 해로운 균을 억제한다.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배변을 원활하게 한다.

 

⑨양파

쿼세틴이라 불리는 노란색 계열의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쿼세틴은 항산화력이 우수해

유해산소 생성을 억제한다. 올리고당도 많이 함유돼 있다. 올리고당은 장내 유익한 균인 비피더스균 증식을 돕는다.

 

 ⑩굴, 전복

아연이 많이 들어있다. 아연은 몸 속에 있는 납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금주·경희대동서신의학병원 영양·건강관리센터장

'정보*나눔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밥티시아  (0) 2008.02.15
[컴 정보]특정 사이트 접속 못하게 설정 하는 법  (0) 2008.02.04
지방과 암세포를 태우는 온한 식품들  (0) 2008.02.02
진개자리 꽃  (0) 2008.02.02
빈도리꽃(Deutzis flower)  (0) 2008.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