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나눔방☆

겨울철 건조한 입술관리 방법

행福이 2010. 11. 16. 14:37

겨울철 건조한 입술관리 방법

입술이 건조해지는 길..!

입술이 마를 때 습관적으로 침을 바르지말기

건조한 입술에 침을 바르면 일시적으로 촉촉한 듯하지만 침이 증발하면서 기존의 입술 수분까지 함께 증발시켜 증상이 악화된다.

 

입술에 각질이 일어날 때는 치아나 손으로 뜯지 않기

뜯어내면 입술이 거칠어지고 각질이 두꺼워진다.

 뜨거운 물수건을 입술에 대어 불린 후에 살살 벗겨낸다. 립크림을 바른 후 랩을 5분 정도 씌우면 각질을 쉽게 닦아낼 수 있다. 입술이 지나치게 터서 피가 날 때에는 보습효과가 뛰어난 꿀팩도 좋다. 따뜻하게 데운 꿀을 입술에 발라 랩을 씌우고 10∼20분 후에 떼어낸다.

얼굴만큼 입술도 깨끗하게 닦기

립스틱 같은 잔여물이 남으면 입술을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화장솜에 입술 전용 리무버를 묻힌 후 입술 위에 5초 정도 올려놓았다가 살살 닦아낸다. 입술을 닦을 때 부드러운 티슈나 손수건을 이용해 입가 자극을 줄여준다.

 

건조한 입술, 어떻게 하면 촉촉하게 될까?

입술은 보습막이 잘 형성되지 않으므로 인위적으로 유분과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한다.

입술 건조가 심하지 않을 때는 바셀린이나 유성이 많은 크림류를 주기적으로 발라준다.

심해지면 영양크림과 에센스 등을 발라주고 랩을 덮어 한동안 놓아둔 후 중지나 약지로 가볍게 두드려 빨리 흡수되도록 한다.

꾸준히 입술 보호제를 발라주는 것도 좋다. 입술 보호제는 크게 립크림과 립밤으로 나뉜다.

립크림은 미세한 주름 사이로 스며들어 밀착력이 우수하다. 덱스판테놀같이 재생을 돕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립밤은 립스틱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색깔 코팅제다. 고체 제형이라 흡수력이 떨어져 자주 발라줘야 한다.

평소 비타민 B와 C가 많이 함유된 과일, 야채 등을 충분히 먹는 것도 입술 건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

입술도 피부이므로 충분한 수분 섭취나 규칙적인 수면 등 올바른 생활습관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