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좋은글♤

타인이 나의 거울 입니다..

행福이 2012. 2. 14. 14:57

타인이 나의 거울입니다...♡



타인이 나의 거울입니다.

남을 통해
자신을 볼 때 내가 더욱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나쁜 점은 모두 다른 사람의 것이고,

좋은 점은 모두
내 것인 양 착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찬찬히 살펴보면
그토록 싫어하는 타인의
말과 행동 속에 내 생각과 말,
행동과 습관이 그대로
녹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쉽게 정죄하지 못하고
나무랄 수 없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기 바란다면
타인을 통해
나를 아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좋은글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