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언*명언글⊙

엄마의 관한 명언모음

행福이 2022. 8. 13. 02:57

저울의 한쪽 편에
세계를 실어 놓고 다른 한쪽 편에
나의 어머니를 실어 놓는다면,
세계의 편이 훨씬 가벼울 것이다.
*랑구랄 -

내가 성공을 했다면
오직
천사와 같은 어머니의 덕이다.
*A. 링컨 -

어머니가 아버지보다
자식에 대해
더 깊은 애정을 갖는 이유는
어머니는 자식을 낳을 때의
고통을 겪기 때문에 자식이란
절대적으로 자기 것이라는
마음이 아버지보다 강하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

어머니는 우리의
마음속에 얼을 주고
아버지는 빛을 준다.
*장파울 -

온갖 실패와 불행을 겪으면서도
인생의 신뢰를 잃지 않는 낙천가는
대개 훌륭한 어머니의
품에서 자라 난 사람들이다.
*앙드레 모루아 -

제일 안전한
피난처는 어머니의 품속이다.
*풀 로리앙 -

집은 어머니의
몸을 대신하는 것이다.
어머니의 몸이야말로 언제까지나
사람들이 동경하는 최초의 집이다.
그 속에서 인간은 안전했으며
또 몹시 쾌적하기도 했다.
*S. 프라이드 -

청춘은 퇴색되고 사랑은 시들고
우정의 나뭇잎은 떨어지기 쉽다.
그러나 어머니의 은근한 희망은
이 모든 것을 견디며 살아 나간다.
*올리버 호움즈 -

자식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을 보고
어머니는 행복을 느낀다.
자기 자식이 좋아하는 모습은
어머니의 기쁨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 이치는 부모나 자식
사이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플라톤 -

어머니와 며느리가 한집에서
사는 것은 한 자루 속에
고양이 두 마리를 넣는 것과 같다.
*탈무드-

어머니는 20년의 세월 동안
한 소년을 사나이로 키워낸다.
그 다음에는 다른 여자가 나타나
그 사나이를 20분 만에
바보로 만들어 버린다.
*마르셀 푸르스트 -

엄마는 나의 영광
엄마가 나의 엄마였다는
것은 내가 타고난 영광이었다.
내 기억으로는 엄마는 나에게나
남에게 나 거짓말한 일 없고,
거만하거나 비겁하거나
몰인정한 적이 없었다
내게 좋은 점이 있다면
엄마한테서 받은 것이요.
내가 많은 결점을 지닌 것은
엄마를 일찍 잃어버려 그 사랑
속에서 자라나지 못한 때문이다.
*피천득 -

청춘은 퇴색되고 사랑은 시들고
우정의 나뭇잎은 떨어지기 쉽다.
그러나 어머니의 은근한 희망은
이 모든 것을 견디며 살아 나간다.
*올리버 호움즈 -

아버지는 나를 강하고
곧고 날씬하게 키워주셨다.
어머니는 나를 기쁘고 건강하고
사랑스럽게 낳아주셨다.
나는 어머니 발에 입 맞춘다.
*M. 월킨슨 -

엄마는
걸어다니는 기적이야!
*레오나르도 티카프리오-

아버지의 사랑은 자녀의
마음속에 영원히 기억된다.
*제니퍼 월리엄스 -

세상에 태어나 우리가
경험하는 가장 멋진일은
가족의 사랑을 배우는 것이다.
*조지 맥도날드 -

천하의 모든 물건 중에는
내 몸보다 더 소중한 것이 없다
그런데
이 몸은 부모가 주신 것이다.
*율곡 이이 -

'격언*명언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웃음에 대한 사자성어 1  (138) 2022.08.28
책속의 한줄 모음글  (140) 2022.08.23
오은영 박사의 부모 십계명  (4) 2022.05.17
실패에 관한 명언글 모음  (3) 2022.04.20
유대인 들의 웃음명언  (4) 2022.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