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언*명언글⊙

아인슈타인 명언 모음

행福이 2023. 6. 2. 20:48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다.

- 아인슈타인 -

이론은 가능한
간단해야 하지만,
지나치게 간단하면 안 된다.
  
- 아인슈타인 -

네 자신의 무지를
절대 과소평가하지 마라.

- 아인슈타인 -

나약한 태도는
성격도 나약하게 만든다.

- 아인슈타인 -

전쟁을 피하는
동시에 준비할 수는 없다.

- 아인슈타인 -

오직 남을 위해
산 인생만이 가치 있는 것이다.

- 아인슈타인 -

내게 신이란
우주만물에 대한 나의 경외감이다.

- 아인슈타인 -

창의성의 비밀은
그 원천을 숨길 줄 아는 것이다.

- 아인슈타인 -

상식이란 18세까지
습득한 편견의 집합이다.

- 아인슈타인 -

성공한 사람보다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라.

- 아인슈타인 -

나는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법이 없다.
어차피 곧 닥치니까.

- 아인슈타인 -

만유인력은 사랑에 빠진
사람을 책임지지 않는다.

- 아인슈타인 -

나는 신의 생각을 알고 싶다.
나머지는 세부적인 것에 불과하다.

- 아인슈타인 -

모두가 비슷한
생각을 한다는 것은 아무도
생각하고 있지 않다는 말이다.

- 아인슈타인 -

종교 없는 과학은 절름발이며,
과학 없는 종교는 장님이다.

- 아인슈타인 -

성공한 사람이 아니라,
가치 있는 사람이 되려고 힘써라.

- 아인슈타인 -

과학이
과학자에게 생계수단만
아니라면 경이로울 텐데.

- 아인슈타인 -

나는 똑똑한 것이 아니라 단지
문제를 더 오래 연구할 뿐이다.

- 아인슈타인 -

나는 단 한번도 이성적인
사고를 통해 발견한 적이 없다.

- 아인슈타인 -

기술의 진보는 마치 병적인
범죄자의 손에 든 도끼와 같다.

- 아인슈타인 -

문화의 가치를
소중히 하는 사람이라면
평화주의자가 아닐 리 없다.

- 아인슈타인 -

우리는
아직 자연이 보여준
모습의 10만분의 1도 모른다.

- 아인슈타인 -

인생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균형을
잡으려면 움직여야 한다.

- 아인슈타인 -

나는
우주의 원리가 아름답고
단순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 아인슈타인 -

평화는
무력으로 유지될 수 없다.
오직
이해를 통해 유지될 수 있다.

- 아인슈타인 -

진정한 예술은
창조적인 예술가의
견딜 수 없는 충동에 의해 생긴다.

- 아인슈타인 -

지혜는
학교에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평생 노력해 얻는 것이다.

- 아인슈타인 -

운명은 권위를
경멸한 나를 벌하기 위해
나 자신을 권위자로 만들었다.

- 아인슈타인 -

무얼 받을 수 있나 보다 무얼
주는가에 한사람의 가치가 있다.

- 아인슈타인 -

내게 전쟁 중 살인은
일반적인 살인을 저지르는
것과 별반 다를 바 없다.

- 아인슈타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