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나눔방☆

[건강정보]내 남편 ‘쎈 남자’로 만드는 식생활

행福이 2006. 1. 25. 19:07
내 남편 ‘쎈 남자’로 만드는 식생활 제안 정력을 높이는 식품

 


세상 남자들이 모두 비슷하다고 하지만 우리나라 남자들만큼 ‘정력’에 집착하는 사람들도 없을 것이다. 정력에 좋다는 말만 들어도 자다가 벌떡 일어나는 것이 한국 남자들이다. 보신탕, 해구신, 뱀탕, 웅담 등 가리지 않고 찾아 먹는다. 비싼데다 구하기도 쉽지 않은 이 음식들이 정말 정력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
안타깝게도 결과는 지불한 비용에 비례하지 않는다. 옛날 먹거리가 부족했을 때야 앞서 언급한 고단백, 고지방 식품들이 기운을 돋운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먹거리가 풍족해진 요즘은 오히려 동물성 고지방 식품은 혈관을 막아 정력 감퇴라는 좋지 않은 결과까지 초래할 수 있다. ‘결핍의 시대’를 지나 ‘과잉의 시대’로 접어든 지 오래. 그렇다면 남편들의 정력을 강화하는 식품과 그 올바른 섭취법은 어떠한지 알아보자.
♡ 마늘
마늘이 정력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다. 먼저 마늘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정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두 번째, 마늘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피로하고 활력이 떨어지면 정력이 감퇴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 마지막으로 마늘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정력을 증진시킨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익히지 말고 생으로 먹자. 통째로 먹는 것보다는 자르거나 빻아서 먹는 것이 더 좋다. 생마늘을 그냥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마늘장아찌로 섭취하기를. 또한 기름에 살짝 익혀 먹거나 분말이나 정제 형태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 정력 증진을 원한다면 하루에 약 3~4쪽씩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부추
부추는 한번 심으면 특별한 관리가 없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다. 이런 강한 생명력이 정력 증진 효과와 연관되어 있다. 부추에는 마늘과 양파처럼 매운맛을 내는 황화알릴이 들어 있다. 이 성분이 비타민과 결합하여 피로를 회복하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정력 증진 효과를 만들어낸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생으로 먹거나 즙을 내어 먹는 것이 좋다. 특유의 냄새가 싫은 사람은 육류나 생선요리를 할 때 곁들여 요리하여 먹는다.

♡ 달래
산(山)마늘’이라고도 불리는 달래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정력식품이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달래는 주로 날것으로 섭취한다. 달래무침에 ‘식초’를 첨가하면 금상첨화.

♡ 마
마에는 특유의 끈적끈적한 점액질의 물질이 있는데 이것이 한방에서는 ‘산약’이라고 부르는 자양강장제다. 또한 마에는 알기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발기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산화질소의 원료가 되는 물질로 정액의 구성 성분이기도 하다. 그밖의 많은 영양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정력 증진 효과를 낸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익혀서 먹는 것도 괜찮지만, 즙을 내거나 갈아서 생식하는 것이 정력에 가장 좋다. 마 특유의 끈적끈적함 때문에 생식하기 거북한 사람들은 메추리알의 노른자와 참기름, 김을 넣어 먹으면 된다.

♡ 두릅
상큼한 맛에 은은한 향기를 가진 두릅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이는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 회복에도 좋아서 정력에 도움을 주는 식품.
▶ 이렇게 먹어보세요!
오래 삶지 말고 살짝만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것이 가장 효능 있다.

♡ 토마토
토마토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지만 특히 남성에게 좋은 식품이다.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은 항산화 효과와 면역을 강화하는 효능은 물론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어 노화 방지를 비롯한 정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리코펜이 전립선암을 포함한 전립선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매우 크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날것으로 먹기보다는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 특히 올리브오일로 조리해서 섭취하면 토마토의 리코펜을 훨씬 많이 섭취할 수 있다.

♡ 참깨
참깨는 혈액순환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양질의 단백질이 많아 스태미나 증진에 좋을 뿐만 아니라, 섹스 미네랄로 불리는 아연과 셀레늄이 많아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또한 비타민 E와 비타민 B1이 많아 아주 훌륭한 정력식품이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참깨칼국수, 참깨볶음밥 등 모든 음식에 곁들여 활용할 수 있다.

♡ 잣
옛날부터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으로,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돕는 아연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E가 많아 정력에도 좋은 식품이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죽을 해 먹거나 음식이나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 굴
굴은 동서고금을 통틀어 가장 유명한 정력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굴에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시키는 아연이 들어 있다. 또한 아르기닌이 많아 들어 있어 굴을 섭취할수록 정자의 수가 증가하고 그 활동 또한 활발해진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날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반쯤 벌어진 생굴을 차갑게 한 후에 레몬즙을 뿌려서 먹어보자. 레몬에 있는 산이 살균 작용을 함과 동시에 맛도 좋게 해준다. 비린 맛 때문에 생굴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은 부추, 파, 마늘 등을 넣고 생굴부추무침을 해 먹어보자.

♡ 전복
전복은 맛은 물론 영양이 뛰어나서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이지만, 특히 남성의 정력 강화에 좋다. 전복은 값은 비싸지만 이미 오래전부터 최고의 정력식품으로 대접받아왔다. 정자 생성과 발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
▶ 이렇게 먹어보세요!
전복은 죽으로 쑤어 먹으면 소화흡수도 좋다.

♡ 연어
연어가 정력에 좋은 이유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 때문.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준다. 또한 동맥경화증이나 노화를 막아주고 우리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건강 증진과 정력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양상추와 올리브오일을 곁들여 연어샐러드를 만들어 먹어보자.

♡ 골뱅이
골뱅이의 특징인 끈끈한 점액질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다. 특히 골뱅이는 고단백 식품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스태미나를 증진시키는 정력식품이다.
▶ 이렇게 먹어보세요!
통조림 골뱅이를 오이, 양파, 북어포, 소면 등과 함께 무쳐서 먹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