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좋은글♤

[좋은글]가슴에 남는 느낌하나...정용철

행福이 2006. 5. 11. 09:44


가슴에 남는 느낌 하나//정용철

 


나에게는 소망이 한 가지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내 마음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낮아지는 것입니다.
높아지기보다는 낮아질 때
마음이 따뜻해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날마다
마음이 낮아지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소망이 한 가지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내 생각이 복잡해지는것이 아니다
단순해지는 것입니다.
생각이 복잡할 때보다 단순해질 때
마음이 깊어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날마다 생각이 단순해지는 노력을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소망이 한 가지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내 마음이
부유해지기보다는 가난해지는 것입니다.
마음이 부유해질 때보다 가난해질 때
마음이 윤택해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날마다 마음을 비워 내는 노력 을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소망이 한 가지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나의 자랑할 것을 찾기보다
나의 부끄러움을 찾는 것입니다.
나를 자랑하기보다 나를 부끄러워할 때
내 삶이 아름다워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날마다 내 부끄러움을 찾기 위해 노력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소망이 한 가지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기쁨보다 슬픔을 더 사랑할 줄 아는 것입니다.
기쁨은 즐거움만 주지만
슬픔은 나를 성숙시키기 때문입니다.
나는 슬픔이 올 때 그것을 내 인생의
성숙의 기회가 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소망이 한 가지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보다 
나를 미워하는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쉽지만 
나를 미워하는 사람을
사랑하기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나는 사랑의 기도보다 용서의

기도를 먼저 하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