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외로움♤

너를 잊어주기까지 나는 꿈속에서도 울었다 - 강태민

행福이 2010. 8. 4. 18:50

너를 잊어주기까지 나는 꿈속에서도 울었다


시:강태민

잠시 잠깐,
너를 사랑해서 미안했다.

네가 나를 영원히
꿈꾸지 않는 걸 알면서도
너를 사랑해서 정말 미안했다.

이슥한 밤의 정적,
가느다란 호흡에
함께 섞인 신음소리 처량하다
내 모든 기억은 왜 이렇게
슬퍼야만 하는지 모르겠다.

너를 잊어주기까지 나는
그리움을 모르는 이 아니었는데...

서로 반쪽이라는 걸
알면서 이별을 해야 하는 나는
꿈속에서도 울었다.

잊어야만 하는데
결코, 너를 잊어줘야만 하는데
너를 잊어주기까지 울고 또 울어도
깨진 유리잔엔 흔적 없을 눈물뿐이다.

반쪽으로 살아야만 하는 생에
세상의 인연들은 참으로 요란했다.

내가 나를 위로할 수 있다면
내 심장에 고인 눈물 말려버리고 싶다.
내 심장을 차라리,
깨뜨려버리고 싶다.

결국 사라지고 말
미숙하기 이를 데 없는
나의 사랑을 증오한다.

너를 사랑해서 정말 미안했다.
너를 잊어주기까지 나는
꿈속에서도 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