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그리움♤

사랑하는 사람아 내가 죽어도 - 심성보

행福이 2006. 3. 7. 11:20

사랑하는 사람아 내가 죽어도 - 심성보


사랑하는 사람아!
내가 죽어도 내무덤가에 울지마라.

나 한송이 꽃이 되어 살아 갈 테니
마른 땅 위에 새싹이 돋고
풀잎 이슬에 젖으면
그리운 노을이 되어
내 너의 이름을 불러 보리라.

사랑하는 사람아!
내가 죽어도 내 그리워 아파하지 마라.

삶은 한낮 바람처럼 허무하고
인생은 구름처럼 흘러가 비가 되고
또 흙이 되어 살아가는 것을,

황혼이 물든 저 들녘에 꽃이 피면
그대 손길마다
그대 발길마다
그 아픈 꽃잎 어여쁘이 어루만져 주오.

사랑하는 사람아!
내가 죽어도 슬퍼하지 마라.

밤이 오면
하늘에 별이 뜨고
새벽이 오면 그 별이 지듯
한 세월이 가면
또 한 세월이 오는 것,

나의 들녘에 어둠이 내리고
찬이슬 내 몸을 감싸 안을 때
그대 내 무덤가 찾아와
하얗게 내린
나의 이슬을 닦아주오,

어둠 속에 홀로 지새운
그리움마다
사랑의 꽃이 피어 살아갈 수 있게

사랑하는 사람아!

내가 그리우면
나의 무덤가
그리운 이름으로 살아 주오....

(2006년 심성보신작시집"죽도록 미워지도록 사랑하였네"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