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발전소◇

행복 - 나태주

행福이 2009. 4. 3. 12:01

나태주 - 행복 1

1
딸아이의 머리를 빗겨 주는
뚱뚱한 아내를 바라볼 때
잠시 나는 행복하다.
저의 엄마에게
긴 머리를 통째로 맡긴 채
반쯤 입을 벌리고
반쯤은 눈을 감고
꿈꾸듲 귀여운 작은 숙녀
딸아이를 바라볼 때
나는 잠시 더 행복하다..

2
학교 가는 딸아이 배웅하러
손잡고 골목길 가는 길에
아내의 뒤를 따라가면서
꼭 식모 아줌마가 주인댁
아가씨 모시고 가는 것 같아,
놀려 주면서
나는 조금 행복해진다..

딸아이 손을
바꿔 잡고 가는 나를
아내가 뒤따라 오면서
꼭 머슴 아저씨가 주인댁
아가씨 모시고 가는 것 같아,,
놀림을 당하면서
나는 조금 더 행복해진다.

아이들이 자라서 둘째가
제대해서 외갓집에서
외할머니가 해주신
잡채와 냉이 된장국을 먹고
콘서트에 갔습니다.
가끔 졸기도 했지만
엄마랑 함께한다고
참아준 아들이 대견합니다.
집에 오다가
삼겹으로 저녁을 함께했습니다.

나태주 - 행복 2

저녁 때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 할 사람이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 있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