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그리움♤

어떤 편지 - 도종환

행福이 2012. 4. 9. 14:56

어떤 편지 - 도종환


진실로 한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자만이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진실로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자만이
한 사람의 아픔도 외면하지 않습니다.

당신을 처음 만난
그 숲의 나무들이 시들고
눈발이 몇 번씩 쌓이고 논는 동안
나는 한번도 당신을 잊은 적이 없습니다.

내가 당신을
처음 만나던 그때는
내가 사랑 때문에
너무도 아파하였기 때문에
당신의 아픔을
사랑할 수 있으리라 믿었습니다.

헤어져 돌아와
나는 당신의 아픔 때문에 기도했습니다.

당신을 향하여 아껴온
나의 마음을 당신도 알고 계십니다.

당신의 아픔과
나의 아픔이 만나
우리 서로 상처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을 생각합니다.

진실로 한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동안은 행복합니다.

진실로 모든 이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줄 수 있는 동안은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