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좋은글♤

인간사(人間事)..

행福이 2023. 9. 22. 07:26

🔥°°인간사(人間事)°°🔥

성년부중래(盛年不重來)
젊은 시절은 다시 오지 않고,

세월부대인(歲月不待人)
세월은 나를 기다리지 않는다.

벌이 꿀을 애써 모아 놓은 면,
자신은 먹어 보지도 못하고 
사람이 빼앗아 가듯. 

사람도 
동분서주(東奔西走) 하며 
재산을 모으는 데에만 급급하다가, 
한번 써 보지도 못하고
죽고 나면  쓰는 사람은 따로 있다.  

새가
살아 있을 때는 개미를 먹는다. 

그런데
새가 죽으면, 
개미 가 새를 먹는다. 

시간과 환경은 
언제든지 변(變)할 수 있다. 

당신 人生에서 만나는
누구든 무시하거나 상처를 주지 마라. 

지금
당신은 힘이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기억하라. 

시간(時間)이
당신보다 더 힘이 있다는 것을,

하나의 나무가 
백만 개의 성냥개비를 만든다. 

그러나
백만 개의 나무를 태우는 데는
성냥 한 개비 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알 아야 한다. 

오늘도
내가 건강함에 감사하고,,,

오늘도 내가
숨 쉴 수 있음에 감사하고,,,

오늘 내가
누군가를 만남에 감사하고,,,

감사가 넘치다 보면 
우리 의 삶도 저절로 행복해 집 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하라.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자꾸 생긴다. 

*좋은 글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