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그리움♤

가을사랑 - 도종환

행福이 2023. 10. 6. 17:03

가을사랑 - 도종환


당신을 사랑할 때의 내 마음은
가을 햇살을
사랑할 때와 같습니다.

당신을
사랑하였기 때문에
나의 마음은
바람 부는 저녁숲이었으나

이제 나는 은은한
억새 하나로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을
사랑할 때의 나의 마음은
눈부시지 않은 갈꽃 한 송이를
편안하게 바라볼 때와 같습니다.

당신을
사랑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내가 끝없이
무너 저는 어둠 속에 있이지만,

이제는
조용히 다시 만나게 될
아침을 생각하며 저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을
사랑하는 내 마음은

가을 햇살을
사랑하는 잔잔한 넉넉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