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나눔방☆

[정보]당신의 행복지수는 몇점입니까?

행福이 2006. 2. 19. 15:52

 

 

 

당신의 행복지수는 몇점입니까?▣  

당신은 스스로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나요? 주위 를 둘러보면 다른 사람들은 모두 당신보다 행복한 사람들로 보입니까? 과연 그럴까요? 아마 당신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행복한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기분이 극도로 좋은 때가 있으면 그만큼 우울한 때도 있는 법입니다. 그러니까 매일 아침 침 대에서 벌떡 일어나 조깅을 하는 친구가 사실은 생각처럼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연구가들에 의하면 진 정한 행복은 "행복한" 생활 방법에 있다고 합니다. 다음 문장들은 누가 얼마만큼 행복한지를 알아내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각각의 문장을 자세히 읽고 1에서 4 중 에 알맞은 답을 골라 점수를 매겨보세요.
☞1=절대로 아니다
☞2=그렇지 않은 것 같다
☞3=아마 그럴 것이다
☞4=꼭 맞는 말이다
오늘 하루동안의 당신 기분에 대해서 묻는 것이 아니니 평소에 당신이 어떻게 느꼈는지를 잘 생각해보시고 점수를 매기십시요. 자, 그럼 출발합니다.

1.하루 동안의 나의 기분 변화 상황을 쭉 적어본다면,

   부정 적인 감정보다 긍정적인 쪽이 훨씬 많을 것이다. ( )

2.나는 비참한 기억보다 행복한 기억이 훨씬 더 많다. ( )

3.위기가 닥치면 나는 상황에 압도당해 무력한

  느낌이 들 기보다 도전을 받아들여 이겨내려 한다. ( )

4.나는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며 그 과정을 즐기고 있다. ( )

5.나는 내 자신이 흠뻑 빠질 수 있고 거기에서 커다란 즐 거움을

  느끼는 일을 몇가지 갖고 있다. ( )

6.나는 깊은 우정을 나누는 친구를 여러명 가지고 있다.( )

7.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행복하고

   만족해하는 사람이라 고 평한다. ( )

8.나는 대체적으로 사교적이고, 낙천적이며, 그리고 정력적 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 )

9.나는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 )

10.승진이나 청혼 같은 커다란 사건들뿐 아니라 오랜 친구 로부터의

    전화나 멋진 주차 장소를 발견하는 것 같은 사소 한

    일상의 사건들에도 나는 충분히 기뻐한다. ( )

11.내가 느끼는 행복감과 만족감는 수년 동안 대개 일정하 게

    유지되고 있다. ( )

12. 나는 대체적으로 세상을 행복하게 받아들인다. ( )

13. 나는 늘 모든 일들이 잘 될 것이라고 느낀다. ( )

14. 나는 지금의 내가 좋다. ( )

15. 대체적으로 나는 나의 일 ( )

16. 나의 대인관계 ( )

17. 나의 인생에 만족한다 ( )

(각각의 항목에 점수를 매길 것). * 총합: ______ 점 *

당신의 전체 점수 40에서 68 사이:
당신은 행복한 사람. 여기 속하는 사람들은 사교적이며,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범위 안에 포함된 다고 할 수 있다.

20에서 39사이:
지금 당신은 생활이 매우 유쾌한 상태는 아 닐 것이다. 아니면 "왜 나는 다른사람들만큼 행복하지 않는 거야"라고 투덜대는 상태일 수도 있다. 하지만 조바심칠 필 요는 없다.

다음에 제시하는 <행복해지기 위한 비결>을 익 히면 되기 때문에.

20 이하: 지금 상당히 의기소침해 있는 사람들이다. 전문가 들은 이 상태의 사람들에게는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다고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