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나눔방☆

산초의 영양성분과 효능

행福이 2022. 7. 24. 07:05

천초라고도 불리는 산초는
특유의 향과 매운맛으로 인해 향신료로 많이 이용되고 있고
산초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추어탕에 들어 가는 것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추어탕에 산초가루를 넣으면 미꾸라지의 비린 맛과 함께 찬성질을 중화시켜 음식의 맛을 더욱 좋게 만들어 줍니다.

●°°식욕 촉진°°●

더운 여름철 식욕이 떨어졌다면
산초가 첨가된 음식을 섭취하시면 식욕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유의 진한 향기와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 산초가 장 기능을 자극시켜서 식욕을 촉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소화불량 개선°°●

소화불량 증상이 있다거나 과식으로 인하여 복통이나 배탈 등의 증상에도 산초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산초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소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불량이 잦은 분이라면 산초열매와 건강, 맥아 등을 가루로 만든 다음 미음을 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통증 완화°°●

산초열매껍질에는 게라니올과 리모넨이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국부 마취와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두통이 있는 분들은 산초기름을 복용하시면 도움이 되며,
치통에는 산초기름을
입안에 머금고 있으면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숙취해소에도 산초의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는데요. 과음을 한 다음날 아침에 속이 쓰리거나 아침식사를 하더라도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과음을 했다면 아침식사 이전에 산초기름을 한 스푼 섭취하면 숙취해소와 함께 소화력을 향상해 준다고 합니다.

●°°아토피 개선°°●

산초가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토피나 각종 피부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산초를 직접 섭취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만, 산초기름을 아토피가 있는 환부에 골고루 발라준 후 10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보름 정도 꾸준히 해주시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뇨작용°°●

산초 효능으로는
이뇨작용을 도와준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이뇨작용으로 인해 인체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사전에 막아주고,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몸이 자주 붓는
부종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