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16

질경이(차전자)의 영양성분과 효능

🍀질경이(차전자)의 영양성분🍀 질경이는 우리나라의 산과 들에 자생하는 풀로 양지바른 길가나 들에서 흔히 자라는 잡초라고 합니다. 논두렁, 들판 등 나쁜 환경에서도 질기게 잘 자란다고 하여 그 이름도 질경이 라고 지어졌다고 합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잡초인 만큼 여름에는 어린순을 캐서 나물로 먹고, 가을에는 씨를 햇볕에 말려 이뇨제, 치열제로 쓰이는 등 여러 곳에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질경이(차전자)는 소변을 잘 통하게 하고 습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동시에 설사를 치료하고 눈을 맑게 하며 담으로 인한 기침을 치료하는 효능을 지닌 약재이다. 주로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이나 간에 열이 성하여 눈이 침침하고 아픈 것, 폐에도 열이 있어서 가래가 생기고 기침 등의 증상에 주로 응용되며, 간과 폐의 열을 소..

정보*나눔방☆ 2023.01.31

삶의 교훈 - 최인철

자전거를 아무리 빨리 타도 벤츠를 따라잡지 못한다. 이는 '발판'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남자가 아무리 똑똑하다 해도 여자가 없으면 자식을 낳지 못한다. 이는 '합작'이 중요하다는 뜻이다. 완벽하게 보장이 되려면 아무리 큰 통의 물을 산다고 해도 우물 하나 파는 것보다 못하다. 이는 '통로'가 중요하다는 뜻이다. 암수 개구리가 결혼해서 두꺼비를 낳았다. 수컷이 화를 내면서 "대체 어찌된 일인가?"하고 소리쳤다. 암컷이 울면서 말하기를 "여보, 내가 당신 만나기 전에 성형수술을 했어." 이는 '이해'가 중요하다는 뜻이다.. 새끼 당나귀가 아빠 당나귀한테 물었다. "왜 우리는 매일 풀만 뜯어먹고 사는데, 젖소들은 매일 좋은 사료만 먹어?" 이에 아빠 당나귀가 대답하기를 "우리는 두 다리로 뛰어서 먹고 살지?...

나눔*좋은글♤ 2023.01.27

곶감의 영양 성분과 효능

🥭°°곶감의 영양 성분°°🥭 본래 곶감이란 말은 ‘곶다’에서 온 것으로, ‘꼬챙이에 꽂아서 말린 감’을 뜻한다. 된소리로 ‘꽂감’이라 하는 것도 ‘꽂다’에서 비롯된 말이다. ‘꽂아서 말린 감’은 영양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나 에는 곶감이 기침과 설사에 좋고, 각혈이나 하혈, 숙취 해소에도 좋다고 했다. 특히 곶감 표면의 흰가루 (시상, 시설이라 함. 일종의 당분가루)는 기관지염과 폐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한방에서는 동맥경화나 고혈압에 좋고, 이뇨작용과 피로회복, 정력강화와 정액생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곶감의 비타민C는 사과의 8~10배,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종합 비타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타민C를 비롯해 감을 먹을 때 떪은 맛이 나는 것을 '타닌'이라는 성..

정보*나눔방☆ 2023.01.23

비듬(비름)나물의 영양성분과 효능

♧비듬(비름)나물의 성분과효능♧ 오래 먹으면 장수한다는 뜻의 장명채 (長命菜)로 불리는 비름, 비름은 현채, 비듬나물이라고도 불리는데 밭에서 쉽게 자라 예부터 흔하게 먹던 잎채소이다. 비름은 쓴맛이 나지않고 담백해 나물과 국 등 다양한 요리로 응용이 가능하다. 우리 밥상에 오르는 단골 나물중 하나이다. 비름의 종류는 개비름, 털비름, 색비름, 참비름 등이 있는데, 우리가 나물로 많이 먹는 비름은 참비듬이다. 참비름은 다른 종류의 비름에 비해 잎이 작으면서 윤기가 난다. 나물로 무쳐 먹으면 그맛 또한 일품이다. 인도가 원산지며 대만, 중국, 말레시아에서는 여름 채소로 재배한다.♧비듬(비름)나물의 효능♧ °°°골다공증 예방°°°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양소 섭취량중에 칼슘의 섭취가 권장량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고..

정보*나눔방☆ 2023.01.17

행복에 관한 명언글 모음

*나는 감사할 줄 모르면서 행복한 사람을 한 번도 보지 못했다. - 지그 지글러 - *만족과 행복을 찾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은 무조건 감사하는 것이다. - 로우 윌리엄 - *하루 100가지 감사일기를 100일간 지속하면 1만 번의 법칙에 따라 행복한 변화가 일어난다. - 손옥 회장 - *가장 행복한 사람들은 가장 많이 소유한 사람들이 아니라 가장 많이 감사하는 사람이다. - 빌헤름 헬리 - *돈 자체가 행복을 안겨주지는 않지만, 확실히 청구서 납부는 쉽게 해 준다. - 토머스 J. 빌로드 - *감사할 줄 아는 방법부터 배우라. 감사의 기술을 배울 때 그대는 비로소 행복해진다. - 제임스 깁슨 - *사람이 얼마나 행복한지 아는 방법은 당신이 감사함을 느끼는 깊이에 달려있다. - 하어드 가드너 - *행..

행복*발전소◇ 2023.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