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14

그렇게 살아 가리라 - 전레오

내가 만일 삶을 다시 살 수 있다면, 쓸데 없는 걱정은 덜어두고 행복한 고민만 하리라. 단순한 일상의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매 순간순간에 집중하리라. 할 수만 있다면 빚을 지고서라도 여행을 가리라. 새로운 것을 겁내지 않고 해보고 후회하리라. 사랑한다면 사랑한다고 표현하고,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속 시원히 하고 살리라. 내가 만일 삶을 다시 살 수 있다면, 더 많은 이들을 만나고 더 많은 이들을 알아가며,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리라. 포기할 것은 일찍 포기하고 잡고 있지 않으며, 다양한 가능성을 추구하며 경험해 보리라. 다름을 이해하고 틀림은 포기하며, 내 것이 아닌 것을 내 것으로 만들지 않으리라. 어떤 이에겐 길다면 길고, 어떤 이에겐 짧디 짧은 이 내 삶이, 수많은 실수와 경험들..

나눔*좋은글♤ 2023.05.30

엉겅퀴의 영양성분과효능

🎈엉겅퀴의 영양성분🎈 엉겅퀴는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다. 한국·일본·중국 북동부에 분포하며, 가시나물·항가새라고도 한다. 높이 50-100cm이고 전체에 흰 털과 더불어 거미줄 같은 털이 있다. 뿌리잎은 꽃필 때까지 남아 있고 줄기잎보다 크다. 줄기잎은 피침상 타원형으로 깃처럼 갈라지고 밑은 원대를 감싸며 갈라진 가장자리가 다시 갈라지고 결각상의 톱니와 더불어 가시가 있다 꽃은 6-8월에 피고 자주색에서 적색이다. 총포의 포편은 7-8열로 배열하고 안쪽일수록 길어진다. 열매는 수과이며 관모는 길이 16-19㎜이다. 잎이 좁고 녹색이며 가시가 다소 많은 것을 좁은잎엉겅퀴, 가시가 많은 것을 가시엉겅퀴라고 한다. 연한 식물체와 어린순을 나물로 먹고 성숙한 뿌리를 약으로 쓴다. 🎈엉겅퀴의 효능🎈 1.항..

정보*나눔방☆ 2023.05.27

미나리의 영양성분과효능

♧미나리의 영양성분♧ 산에는 도토리, 들에는 녹두, 바다에는 문어,논에는 미나리가 있다. 라는 말이 있다. 시중에 나오는 것은 야생 미나리(돌미나리)와 논 미나리로 구분된다. 돌미나리는 비교적 키가 작고, 가는 줄기에 붉은 빛이 감돌며 연약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흔히 재배 채소로 가꿔지는 미나리는 연하고 줄기도 길어 먹기 좋지만 향기가 덜한 것이 다소 아쉽다. 이에 비해 다소 줄기가 억세고 짧지만 향이 짙어서 향을 즐기는 이는 돌미나리나 멧미나리를 찾는다. 돌미나리는 샘이 흐르는 개울가나 논두렁 습한 들판에 많은데 농약공해가 우려되어 꺼리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산간계곡 물이 있는 곳에서 자라는 멧미나리가 짙은 향취를 찾는 애호가에게 환영받는 산나물이다. 미나리는 성분상 차이는 없다. 비타민 A, B..

정보*나눔방☆ 2023.05.24

산(山)에 관한 명언글 모음

●°°산(山)에 관한 명언글 모음°°● 나는 왜 언제나 극점인 정상에 가지 않으면 못 견디느냐고 그 전부터 혼자 물어왔다. 사람은 누구나 정상에 서고 싶어한다. 그 정상이란 반드시 산의 꼭대기가 아니며 하나의 종점이고, 모든 선이 모여드는 곳, 소재가 생성하고 그 모습을 바꾸는 지점이라는 뜻이다. 이 지점은 적어도 상징적으로 세계가 '무'로 바뀌는 곳으로 모든 것이 완결되는 끝이며, 마력이나 자력처럼 나를 끌어당긴다. - 라인홀트 메스너 - 등산가는 산의 법칙에 따라 행동할 줄 아는 사람이며, 언제나 배워야 한다고 느끼는 사람이다. - 헤르만 후버 - 인간이 살지 않는 지구 위의 별천지! 그러나 이 오지에는 지상에서 가장 위대한 아름다움이 있으며, 숲과 야생화와 초원의 천국이다. - 라인홀트 메쓰너 - ..

격언*명언글⊙ 2023.05.20

즐거운 하루를 만드는 10훈 - 원빈스님

🥨°°즐거운 하루를 만드는 10훈°°🥨 1.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사람과 교제하라. 가까이 지내는 사람의 기분과 행동은 우리의 기분과 행동에 전염성이 있다. 2. 지나친 죄의식을 갖지 말라. 다른 사람의 기분과 감정이 모두 당신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다. 3.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의 약점보다 장점을 바라보고 자기비판 보다는 자신의 성공과 행복을 스스로에게 확신시킬 수 있는 사람만이 성공한다. 4. 남과 비교하지 말라. 세상엔 당신보다 잘난 사람도 있고, 못난 사람도 있게 마련이다. 5. 행복해지겠다고 결심하라. 사람은 자신이 작정한 만큼 행복해질 수 있다. 자신의 태도가 주위 여건보다 훨씬 중요하다 6. 자신에 대한 불행감이나 삶에 대한 허무감을 버려라. 그런 느낌은 지나치게 자기중심적인 데서 ..

나눔*좋은글♤ 2023.05.18

조팝나무의 성분과 효능

♧°°조팝나무의 성분°°♧ 꽃은 4~5월에 피고 백색이며 4~6개씩 산형꽂차례로 달리며 가지의 윗부분은 전체 꽃만 달려서 백색 꽃으로 덮인다. 꽃잎은 달갈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며 꽃받침조각 뽀족하며 각각 5개씩이고 수술은 많으며 암술은 4~5개씩이고 수술보다 짧다. 열매는 골돌(치촌 )로서 털이 없고 9월에 익는다. 뿌리는 해열.수렴 등의 효능이 있어 감기로 인한 열, 신경통 등에 사용한다.♧°°조팝나무의 효능°°♧ *해열작용 조팝나무에는 아세틸살리실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아스피린의 성분이기도 한데요. 조팝나무를 달여서 마시면 몸의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 근육통 조팝나무에는 아세틸살리실산, 알칼로이드 성분이 항염, 진통 작용을 통해서 관절염, 근육통, 요통, 신경통 증상 등을 완화..

정보*나눔방☆ 2023.05.16

아카시아 꽃의 성분과효능

🌿아카시아 꽃의 영양성분🌿 아카시아 꽃 나무는 길이 25m까지 자라며 봄이 오면 5월에 꽃이 개화되고 이 아카시아 꽃은 예쁘면서도 굉장히 달콤하고 좋은 향기가 나서 꿀벌들이 매우 사랑하는 꽃입니다. 벌들이 얼마나 좋아하는지 시중에 판매되는 꿀 중 아카시아 꿀이 있지요 아카시아 꿀이 아카시아 꽃에서 벌들이 얻어낸 꿀들을 모은 제품으로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꿀의 무려 70퍼센트가 아카시아 꽃에서 채취한 꿀이라고 합니다. 또 우리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해서 약재로도 자주사용하는데 아카시아 꽃은 물론 아카시아 나무껍질과 잎, 뿌리까지 모두 식용으로 사용되는 버릴 게 없는 식물입니다. 아카시아 꽃 성분을 살피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C가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또 아스파라긴산, 아카 세틴, 타닌, 플라보노이드..

정보*나눔방☆ 2023.05.14

처세 명심보감 12가지 - 명심보감

🍒°°처세 명심보감 12가지°°🍒 1. 부르는 데가 있거든 무조건 달려가라. 불러도 안 나가면 다음부터는 부르지도 않는다. 2. 여자와 말싸움은 무조건 져라. 여자에게는 말로서 이길 수가 없고 혹 이긴다면 그건 소탐대실이다. 3. 일어설 수 있을 때 걸어라. 걷기를 게을리 하면 어느날 일어 서지도 못하게 되는 날이 생각보다 일찍 찾아올 것이다. 4. 남의 경조사에 갈때는 제일 좋은 옷으로 차려 입고 가라. 내 차림새는 나를 위한 뽐냄이 아니라 남을 위한 배려다. 5. 더 나이 먹기 전에 할 수 있는 일은 뭐든지 도전하여 시작해 보라. 일생 중에 지금이 가장 젊은 때라고 생각해라. 6. 옷은 좋은 것부터 입고, 말은 좋은 말부터 해라. 좋은 것만 하여도 할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7. 누구든지 ..

나눔*좋은글♤ 202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