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10

당뇨에 좋은 당조고추의 영양성분과 효능

♧당조고추의 영양성분♧ 당조고추가 당뇨, 비만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순수 국내 기술로 공동 육종한 품종으로, 당뇨를 예방할 수 있는 AGI 및 효소가 다량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농촌 현실을 타개해보고자 마련된 농민들의 자구책으로, 전북 완주군이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 제일종묘 농원, 강원대학교연구팀과 공동연구 끝에 당조고추 종자를 개발했다. 당뇨에 좋은 고추라고 해서 당조고추라고 이름 붙여졌다. 다른 고추에 비해 30∼50%가량 크며, 색이 연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그 맛에 있어 일반고추와 큰 차이점이 없다. 당뇨를 떨어뜨리는 AGI 성분이 일반고추보다는 많이 함유되어 있긴 하지만 극히 미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매 끼니 10개 이상을 먹어야 치료 효과가 있으며 열매보다는..

정보*나눔방☆ 2022.09.28

붉은깻잎(자소엽.차조기)성분과 효능

🌿붉은 깻잎(자소엽)영양성분🌿 한해 살이풀로 차조기. 차즈기 라고도 불리며 보라색, 붉은색의 깻잎을 뜻합니다. 자주색의 빛깔과 독특한 향 그리고 약간의 쓴맛이 특징입니다. 다소 생소한 재료이지만 들깨와 닮았는데, 전체에서 자줏빛이 나며 향이 진하다. 햇빛을 받으면서 잎이 보라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녹색잎도 더러 섞여 있답니다.. 저건 햇빛을 받지 못해 보라색이 되지 못한 소엽입니다. 시장에서는 청소엽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붉은 깻잎(차조기)효능🌿 📍혈관질환📍 자소엽, 차즈기에 함유되어 있는 오 레인산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으로 혈액 흐름이 개선됨에 따라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두피 건강🎈 자소엽은 모근에 여려가지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를 예방하는데..

정보*나눔방☆ 2022.09.20

알밤(생률)의 영양성분과 효능

☆°°알밤의 성분과 영양분°°☆ 식품의약품 안전청에 따르면, 생밤 100g에는 151kcal 열량, 단백질 3.28g, 탄수화물 33.4g, 식이섬유 5.4g, 마그네슘 39mg, 망간 4.5mg, 비타민 E 5.7mg 들어 있다고 합니다. 밤 100g에는 1일 섭취 기준 비타민 C는 16%, 비타민 E는 51%가 들어있다. 다른 견과류와 달리 비타민 C가 들어있어 술안주로 함께 섭취하면 간에서 알코올이 아세트알데하이드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C는 감기 예방, 면역력 강화, 콜라겐 합성을 도와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우리는 그저 밤을 간식으로만 생각하고 먹지만 사실 밤에는 많은 영양이 들어 있어 건강을 챙기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지금은 다양한 약이 많..

정보*나눔방☆ 2022.09.17

잣 의 영양 성분과 효능

잣의 영양 성분잣나무 잎의 길이는 8~10cm 정도에 바늘잎이 5장씩 모여 달립니다. 잣은 소나무과에 속하는 상록교목입니다. 잎은 솔잎과 비슷하나 좀 더 푸르고 굵습니다. 잣은 솔방울 모양과 비슷하며 송이가 솔방울보다는 훨씬 큽니다. 해송자, 백자, 송자, 실백이라고 합니다. 잣나무의 수꽃은 햇가지 아래쪽에서 연한 노란색으로 피고 이삭처럼 모여서 달리며, 잣나무의 암꽃은 햇가지 끝 쪽에서 연한 자주색의 타원형으로 이삭처럼 모여 핍니다.♧♧°°잣의 성분°°♧♧ 잣에는 지방유가 74% 단백질 15%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잣의 칼로리는 100g 655kcal입니다. 잣은 자양강장의 효능으로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기력이 약해진 사람이나 회복이 필요한 환자들의 기운을 ..

정보*나눔방☆ 2022.09.15

인생의 고수와 하수의 차이...

가족보다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雪花:박현희 🌼🌼🌼 고수는 먼저 분석하고 다시 한번 살핀 후에 천천히 매수하지만, 하수는 먼저 매수하고 다시 한번 살핌이 없이 성급하게 매도한다.. 🌼🌼🌼 고수에게 기다림이란 운명과도 같은 성찰의 시간이지만, 하수에게 기다림이란 세상에서 가장 짜증 나는 지루함의 극치이다.. 🌼🌼🌼 고수는 "원칙과 기본"을 최고의 투자기법으로 생각하지만, 하수는 어렵고 화려한 매매기법을 찾아 오늘도 방황한다.. 🌼🌼🌼 고수는 원금을 지키기 위해 조심조심 매매하지만, 하수는 원금을 되찾기 위해 성급하게 몰빵 한다.. 🌼🌼🌼 고수에게 현금이란 내릴 때를 대비한 든든한 버팀목이지만, 하수에게 현금이란 거추장스러운 돼지 목에 진주일 뿐이다.. 🌼🌼🌼 고수는 모두가 겁에 질려 있을 때 매수급소를 노리..

나눔*좋은글♤ 2022.09.11

조각자(주엽)나무의 영양성분과 효능

🦚*조각자(주엽)나무와 성분*🦚 우리나라 토종의 콩과 낙엽교목으로 꽃은 6월에 연한 녹색으로 잎겨드랑이, 가지 끝에서 총상 화서를 이루며 빽빽하게 달려 피고, 열매를 조협(皁莢)이라 하는데, 조협 나무가 변하여 주엽나무가 되었습니다. 특징으로 줄기와 가지에 잔가지가 변형된 튼튼한 가시가 있는데, 조각자(皁角刺)라고 하여 옹종, 악창과 문둥병, 뇌졸중 등에 쓰입니다. 본종과 줄기, 잎이 거의 같아 혼동되는 조각자나무가 있는데, 조각자나무는 약재로 쓸 목적으로 중국에서 수입하여 심고 있는 나무로 본종의 열매는 꼬투리가 비꼬여 있고, 가시의 횡단면이 약간 납작한 반해 조각자나무 열매는 꼬투리가 곧바르며 가시의 횡단면이 둥급니다. 전북 고창 중산리에 나이 200년, 키 8m, 줄기둘레 두 아름이 조금 넘고 우리..

정보*나눔방☆ 2022.09.08

웃음에 대한 사자성어 2

😀°°포복절도(抱腹絶倒)°°😀 너무 우스워서 배를 잡고 몸을 가누지 못할 만큼 웃음 😀°°앙천대소(仰天大笑)°°😀 너무 우습거나 어이가 없어서 하늘을 쳐다보며 크게 웃음 😀°°요절복통(腰折腹痛)°°😀 하도 우스워서 허리가 꺾이고 배가 아플 지경임 😀°°만당 홍소(滿堂烘笑)°°😀 한자리에 모인 사람들이 크게 웃음 😀협견첨소(脅肩諂笑)😀 몸을 옹송 거리며 아양을 떨며 웃음

격언*명언글⊙ 2022.09.06

귀한 향신료, 후추(호추)의 성분과효능

🔹️후추(호추)의 정보와성분🔹️ 후추는 원산지가 인도 남부이며 아라비아 상인에 의해서 유럽에 전파된 식재료였습니다. 중세시절에는 소금에 절여도 부패가 금방 되었기 때문에 냄새,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 향신료가 필수였습니다. 후추는 뛰어난 맛과 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조미료의 여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후추의 장점은 신체가 특정 물질을 흡수하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활성 성분인 피페린이라는 물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후추는 요리뿐만 아니라. 가정 요법에도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후추의 효능🔹️ 🔸️°체중 감량 후추는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지방 세포 성장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체중 감량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정보*나눔방☆ 2022.09.04

꽈리(산장)의 영양성분과 효능

✅..꽈리(산장)酸䵁의 성분과 효능..✅️ 꽈리는 이뇨제. 해열제. 진해제. 등으로 널리 쓰인다. 열매는 산부의 난산에 좋고 뿌리는 황달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창병이 아물지 않아 고생할 때 찧어서 붙이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 꽈리는 예로부터 해열, 해독, 이뇨작용에 뛰어난 생약 재이며, 독성이나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어린아이들이 입 노리개인 꽈리를 만들어 불고 놀았으며, 달착지근한 물과 하얀 씨는 그대로 먹었던 식물이다. 이 꽈리가 우리 피부를 희고 매끄럽게 해 주는 본체로 등장한 것이다,✔.. 꽈리의 효과 꽈리의 생약 명은 산장(酸漿)이라고 하며 다른 이름으로는 한 장(寒漿), 산장초(酸漿草), 홍낭자(紅娘子)라고 한다. 여러해살이 풀이며 우리나라 전국에 분포..

정보*나눔방☆ 2022.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