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15

삶과 죽음에 대한 명언 모음

아무도 일년을 더 못 살 만큼 늙지도 않았으며 아무도 오늘 죽을 수 없을 만큼 젊지도 않았다. -로하스 아무리 대담하고 두려움을 모르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죽음의 신이 숨통을 끊기 위해 바로 옆에 와 있는 것을 본다면 너무나 놀란 나머지 뒷걸음쳐 도망갈 것이다. -소포클레스 알차게 보낸 하루가 편안한 수면을 가져다주듯이, 알찬 생애가 평온한 죽음을 가져다 둔다. -레오나르도빈치 어떻게 늙어가야 하는지를 아는 것은 슬기의 걸작이요. 삶이라는 위대한 예술에서 가장 어려운 장이다. -앙리 어떻게 사는가를 배우는 데는 자신의 전생활을 필요로 한다. -세네카 어제의 장부를 살펴보면 그대는 아직도 사람들과 삶에 빚을 지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칼릴 지브란 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사는가..

격언*명언글⊙ 2023.03.31

자작나무의 성분과 효능

○°°자작나무의 성분과 효능°°○ 자작나무는 전국에 분포해 있으며, 깊은 산 양지에 많고, 키는 20~30m 정도이고 약효는 나무껍질에 있습니다. 채취기간은 연중 또는 수시로 할 수 있으며, 햇볕에 건조해야 하고, 나무껍질의 1회사용량은 10~15g 정도 될 것입니다. 자작나무의 잎은 어긋나며 삼각형 또는 마름모 모양의 달걀형이고 가장자리에 이빨 같은 톱니 또는 겹톱니가 있다. 뒷면에는 잔털이 있거나 없고 엽맥 사이에 갈색 털이 있고, 꽃은 자웅동주인데 4~5월에 잎이 나오기 전에 원기둥 모양의 연한 붉은색 암꽃과 수꽃이 각각 따로 수상화서를 이루며 달려 있으며, 열매는 9~10월에 좁은 타원형의 견과가 익는데 열매의 날개가 열매의 너비보다 넓습니다.○°°자작나무의 효능°°○ 간염(肝炎) 나무껍질 10~..

정보*나눔방☆ 2023.03.29

소곱창의 영양성분과 효능

☆°°소곱창의 영양성분과 효능°°☆ 소의곱창은 소의 작은창자로써 곱창구이와 전골로 주로 사용되며, 곱이라 불리는 소의 소화액에 무기질, 효소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 중의 하나다. 기가 허약한 사람이 섭취하면 기를 보충해 주고 또 산후 조리에도 특효가 있다.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식품인 곱창은 씹는 맛도 쫄깃하며 술안주 시 분해 작용이 뛰어나 위벽보호, 알코올 분해, 소화촉진 등의 작용에 좋으며 여성들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격이다. 여러가지 각종 양념을 첨가, 영양을 한층 더 높여 고소하고 쫄깃쫄깃한 맛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드실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東醫寶鑑) 1.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 (補中益氣 養脾胃) 보중익기 양비위) 2.오장을 보호하며 어지럼..

정보*나눔방☆ 2023.03.25

공자의 사물잠(四勿箴)

🌻공자의 사물잠(四勿箴)🌻 비례물시(非禮勿視) 예(禮)가 아니면 보지 말고, 비례물청(非禮勿聽) 예(禮)가 아니면 듣지 말며, 비례물언(非禮勿言) 예(禮)가 아니면 말하지 말고, 비례물동(非禮勿動) 예(禮)가 아니면 행동하지 말라. 논어(論語) 안연편(顔淵篇)의 극기복례장(克己復禮章)에 나오는 사물(四勿)의 가르침이다. 안연(顔淵)이 인(仁)에 대하여 공자(孔子)에게 질문하자, 공자가 안연에게 극기복례(克己復禮)가 인(仁)이라고 답하였다. 다시 안연이 극기를 실천하기 위한 조목(條目)에 대해 질문을 하니 공자는 안연에게 네 가지의 '물(勿)'이라 하였다. 시(視)는 견(見)과 같지 않아서 보고자하는 뜻을 갖고 보는 것이며, 청(聽)은 문(聞)과 같지 않아서 들으려하는 의지를 갖고 듣는 것이다. 공자는 사..

격언*명언글⊙ 2023.03.23

어머니와 아내의 생각차이 - 안도현

°°어머니와 아내의 생각차이°° 어머니는 거의 모든 물건을 살 때 시장으로 가고 싶어하고, 아내는 거의 모든 물건을 백화점으로 가고 싶어한다. 어머니는 파 한 단을 살 때 뿌리에서 흙이 뚝뚝 떨어지는 파를 사고, 아내는 말끔하고 예쁘게 다듬어 놓은 파를 산다. 어머니는 고등어 대가리를 비닐 봉지에 함께 넣어 오지만, 아내는 생선 가게에다 버리고 온다. 어머니는 손주들의 옷을 고를 때 소매가 넉넉한 것을 고르지만, 아내는 아이의 몸에 꼭 맞는 옷을 사려고 한다. 어머니는 내일 입힐 것을 생각하지만, 아내는 오늘 입힐 것만 생각하기 때문이다.°°신발을 살 때도 그렇다.. 어머니는 한 치수 더 큰것을 아내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것을 고른다. 어머니는 값을 따지고, 아내는 상표를 따진다.°°옷에 때가 묻고 더러..

나눔*좋은글♤ 2023.03.21

눈개승마(삼나물)의 영양성분과효능

☆눈개승마(삼나물)의 영양성분☆ 삼나물은 장미과 쌍떡잎 식물에 여러 해살이풀로 높은 산악지대에 자생하는 풀입니다. 눈개승마는 고기맛,두릅맛,인삼맛 세가지의 맛이 난다고 하여 삼나물이라고 합니다. 3월 말에서 4월에 어린 순이 올라오는 제철 식재로 입니다. 봄나물로 삶아서 무침을 하여 먹고 생으로 먹기도 하고 쌈으로먹기도 합니다. 말려서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는 눈개승마의 맛은 조금 쓰면서 단 맛이 납니다. 그리고 단백질, 사포닌, 섬유소, 칼슘, 인, 철분, 비타민 A, 비타민 U, 베타카로틴, 나이아신 등의 다양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눈개승마는 한방에서 자양강장, 기력 회복, 피로 회복, 해열 작용, 편도선염이나 근골이 아프거나 뼈가 아픈 곳 또는 타박상을 치료하는 데 ..

정보*나눔방☆ 2023.03.19

인생을 바꾸는 10분의 법칙..

🕔°인생을 바꾸는 10분의 법칙°🕔 첫째 아침에 10분만 일찍 일어나십시오. 하루가 내 손안에 들어옵니다. ㅤ 둘째 10분만 더 천천히 드십시오. 만병이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ㅤ 셋째 10분만 먼저 출근하십시오. 업무와 인간관계의 스트레스가 확 날아갑니다. ㅤ 넷째 10분만 먼저 약속장소에 나타나십시오. 주도적 능동적 관계를 맺게 됩니다. ㅤ 다섯째 10분만 화를 가라앉히고 생각한 후 말하십시오. 다툼이 더 좋은 사귐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ㅤ 여섯째 10분만 하루를 돌아다보고 잠자리에 드십시오. 오늘의 기쁨과 보람이 내일로 이어지며, 오늘의 실수가 내일 되풀이 되지 않게 됩니다. ㅤ 일곱째 10분만 사랑과 감사의 메시지를 보내는 데 쓰십시오. 사랑과 감사의 삶이 펼쳐지게 됩니다. ㅤ 여덟째 10분만 ..

나눔*좋은글♤ 2023.03.17

소금의 영양성분과 효능

^^소금의 영양성분과 효능^^ 소금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음식에 맛을 부여하기 위해서도 들어가고 여름에 땀이 많이 날 때에도 소금을 조금 먹어주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소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과도하게 사용할 시 나트륨이 높아져서 고혈압, 위축성 위염, 위암, 동맥 손상 등의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금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습니다. 무엇이든지 과하면 탈이 나기 마련입니다. 소금의 성분에는 염화나트륨, 불순물, 항응고제, 아이오딘화칼륨이 있다고 합니다. 1.염화나트륨 : 소금의 99%를 차지하는 주성분입니다 2.불순물 : 천연상태의 소금은 다양한 불순물이 미량으로 들어있는데 대부분은 미네랄이라고 합니다 3.항응고제 : 소금..

정보*나눔방☆ 2023.03.13